바나나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기
바나나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바닥에 닿아 눌리거나 닿는 부분이 있을 경우 물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 걸이나 옷걸이 등을 활용하여 보관하는 방법과, 바나나 꼭지 부분을 잘라내어 따로따로 밀폐하여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바나나는 땅에 닿게 되면 쉽게 물러지고, 오래 보관하기 용이하지 않습니다. 바닥에 닿지 않도록 약간 띄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바나나 걸이를 이용하여 꼭지 부분에 걸어 보관해둡니다. 바나나 걸이가 없을 경우 옷걸이를 활용하여 걸어서 보관해도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꼭지를 제거하여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꼭지 부분에는 날파리가 많이 번식하고 나올 수 있으니 꼭지 부분을 제거하여 밀폐 보관용기에 담아 보관하거나 지퍼백에 보관해두어도 좋습니다. 밀폐보관용기나 지퍼백이 없을 경우 랩으로 바나나 잘린 윗 부분을 랩으로 감싸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익었을 때는 바나나 껍질을 제거하여 얼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했을 때는 주로 쉐이크나 우유를 넣고 갈아먹을 때 좋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 및 효능
바나나는 100g랑 84Kcal이며, 100g 기준으로 탄수화물 24.9g, 단백질 1.1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 칼슘, 아연,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도 탄수화물이 많으며, 저항성 녹말이 풍부하여 느리게 소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식욕조절과 소화기능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암 예방. 불면증, 피부 미용 등에 굉장히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