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를 배워야하는 이유, 장점!
스페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 순위에서 1위 중국어 다음으로 2위에 스페인어가 있습니다. 세계 많은 국가들이 사용하는 언어로써의 장점과 영어와 비슷하다는 장점 등 배워야 할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 이유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어를 배워야하는 이유!
- 첫 번째, 사용하는 나라가 굉장히 많습니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중남미 브라질(포루투칼어)을 제외한 거의 모든 국가가 언어를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두 번째, 한국에서 제2 외국어를 선택할 때, 희소성이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은 엄청 많고, 토익이나 영어 점수가 높은 사람들은 굉장히 많지만 스페인어는 아직까지는 희소성이 있고 인기가 있습니다.
- 세 번째, 라틴어를 뿌리에 둔 언어이기때문에 그에 파생된 언어는 비슷하다고 느낍니다. 특히 이탈리아어와 포루투칼어, 영어 등 비슷한 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포루투칼어를 사용하는 사람한테 스페인어로 얘기하면 다른 언어임에도 불구하고 이해도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 네 번째, 발음이 생각보다 쉽다. 영어로는 a가 ㅏ,ㅗ,ㅓ,ㅐ 등등 다양한 발음으로 소리를 내야하지만 스페인어의 경우에는 딱 한 가지 발음만 있다보니 처음 배우고 말하는 데에는 영어보다 훨씬 쉽습니다.
- 다섯 번째, 스페인어를 할 줄 안다면, 워킹 홀리데이 또는 여행을 가게될 시에 다양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어를 쓰는 국가는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이런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이 다섯 가지 중에서 제가 생각했을 때의 장점은 희소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언어를 할줄 안다고 하면 보통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떠올리며, 조금 더 특수한 언어로는 국내 기업들이 많이 진출한 베트남어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스페인 관련 예능도 많이 나오면서 관심도가 많이 올라갔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직 생각만큼 올라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도 알게 되며, 여러가지 문화, 관습 등을 배울 수 있고 또 여행이든 일이든 접근성이 쉽게 될 것입니다.
제2 외국어를 고민하고 있다면
스페인어를 구사한다면 취업의 기회는 더욱 더 많아집니다. 스페인, 멕시코, 페루, 볼리비아, 칠레, 온두라스, 베네수엘라 등등 중남미에 있는 거의 모든 국가에 기회가 생깁니다. 스페인어는 들을수록 매력적인 발음과 꽤나 좋게 들리는 것도 개인적인 이유이지만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이 스페인어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희소성이 있고, 요즘같이 Kpop과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 등과 같은 한류 문화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다보니 한국인이 스페인어를 한다면 훨씬 더 좋은 이미지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세계여행을 꿈꾼다면, 중남미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 남미 여행을 한다면 현지 언어를 구사한다는 건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 스페인어에 관심을 갖고, 이 글을 찾아서 들어왔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섯 가지 장점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았는데 이 다섯 가지는 정말 굉장히 인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페인어를 한다고 했을 때의 주변 반응이나 이러한 장점들을 놓고 보았을 때, 배우지 않아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언어에 관심이 많고 또 배울 언어를 찾고 계시다면 한 번쯤 유튜브에 스페인어 기초나 넷플릭스 스페인 시리즈 등을 보면 그 언어가 주는, 귀에 들리는 언어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