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수상,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엑설런스상 수상
배우 이병헌이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필름어워즈(AFA) 아시아엑설런스상 받게 되었습니다. 배우 이병헌이 받게 되는 아시아 영화 엑설런스상은 아시아 영화와 문화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취를 거둔 아시아 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대단히 영광스러운 수상 소식입니다.
아시아필름어워즈 (Asian Film Awards)
아시아필름어워즈(AFA)는 '홍콩 국제영화제 협회가 주최하여 2007년부터 시작된 아시아필름어워즈(AFA)는 아시아 전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화예술인들을 발탁하고 우수한 작품과 여러 영화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화인들을 격려하는 국제행사이다.' - 아시안필름어워즈 공식홈페이지 주요 정보 참조
아시어필름어워즈의 아시아영화엑셀런스상은 아시아 영화와 문화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취를 거둔 아시아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이병헌이 대한민국 최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병헌의 프로필 및 작품활동
이병헌은 공식 홈페이지가 있을 정도로 굉장한 배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미 많은 국, 내외 시상식에서 수상 내역이 화려합니다. 영화 '내부자들' (2015)로 2016년 대종상영화제와 청룡영화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10여 개의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2015년 아시아 배우 중에서 미국 아카데미 영화제 시상자로 나서서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발표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내부자들과 남산의 부장으로 남우주연상을 이미 받은 바 있습니다.
맡는 배역마다 굉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도 프런트맨으로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아시아에서 이런 국제무대에서 한국인 배우가 이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