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재수술 발품, 광고 아닌 비중격 코 성형 후기 및 코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유

ĐemíN 2022. 5. 27.
728x90

개인적으로 코성형을 처음 했을 때는 아무 생각 없이 했었다. 성인이 되자마자 늘 어머니가 코가 별로라고 했던 말과 성형외과 한 번 가보라는 말에 별생각 없이 그냥 가서 몇 군데 알아보았지만 사실 잘 몰랐다. 비중격이니 수면 마취니 이래저래 모르는 얘기만 듣다가 수술을 했다.

성형 수술

코성형 및 비염수술 후기 및 재수술을 결심한 이유

기본적으로 비중격을 활용하여 코 성형을 했고, 내가 원했던 성형은 단순히 어렸을 적 다쳐서 코가 오른쪽으로 살짝 휘어있었는데 그걸 바로 잡고 싶었다. 하지만 성형외과에 가면 자존감이 엄청 떨어진다. "여기도 문제고 저기도 문제고 여기는 이래서 이렇게 고치는 게 좋고~" (이건 성형외과에 가서 한 번이라도 상담을 받은 적이 있다면 공감할 내용이다)

 

그래서 처음 알았다. 내 코가 매부리가 심하고, 코 끝도 올라와 있어서 코 끝에 연골을 넣어서 내리는 게 좋다고 해서 그때도 별생각 없이 알겠다고 했다. 다만 내가 그 생각 없는 와중에도 내 코에 실리콘이나 고어텍스가 들어가는 걸 원하지 않았다. 그건 정말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잘한 일 같다. 이물질을 코에 넣는다는 건 물론 내가 연예인이라면 고려해볼 수 있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사실 성형에 대해서 별 생각이 없고, 본인이 원하면 하는 것이지만 썩 긍정적이지는 않다.

 

코 재수술 비염 수술 (비중격 교정술, 비 밸브 재건술) 비중격 만곡증 자가 늑연골 사용

 

코재수술 비염수술 (비중격 교정술, 비밸브 재건술) 비중격 만곡증 자가 늑연골 사용

코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해 염증이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며, 실리콘 또는 고어텍스를 사용한 수술에 따른 모양 변화 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은 일반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g-ame-review.tistory.com

모쪼록 수술 날짜를 잡고 결국 코끝, 매부리 제거, 휘어진 비중격이랑 외적으로도 잡아주는 것을 목표로 수술을 받았다.

압구정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았었고, 그 이후로 비염 수술까지 몇 달 안에 받았지만 사실상 비염 수술 이후 한 2주 정도 괜찮아졌다가 다시 원상 복귀됐다.

 

늘 한쪽 코가 막혀있는 상태로 살아오니 이게 당연한 건 줄 알았는데 최근 건강이 악화되면서 원인을 찾아보려고 병원을 여기저기 다 다녔다. 가장 힘든 건 평소에는 의식적으로 한쪽으로나마 숨을 쉴 수 있었지만 자기 전에 누워서 코막힘이 심한 경우에는 잠을 제대로 못 잤다. 잠을 못 자니 한동안 낮 생활이 피폐해졌다. 낮에 일하는데도 집중할 수 없었고, 운동도 공부도 전혀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정신건강의학과도 가서 상담받고 수면제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이비인후과 가서 비염 약도 꾸준히 먹고 비염 스프레이도 매일매일 뿌리고, 코 세척도 꾸준히 했다. 그리고 수면다원검사라고 자면서 검사받는 것까지 하고 양압기 처방도 받아서 잘 때마다 양압기를 끼고 잤다.

 

수면다원검사 후기

 

수면다원검사 후기 #박나래수면다원검사 #나혼산수면검사

수면다원검사는 딱 이렇게 했다. 본인이 잠드는 시간 30분 정도 전에 와서 여러가지를 측정하기 위한, 뇌파...

blog.naver.com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다. 양압기를 착용하고 자는 것도 약 3달 동안 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다시 또 원점이 됐다. 이비인후과를 여러 군데 다니면서 알아본 결과 강남에 코 재수술로 유명한 선생님한테 가보라는 의뢰를 받았다.

 

사실상 처음에는 수술만큼은 피하고 싶었다. 코 재수술의 난이도는 굉장히 높은 수준으로 일반 병원에서는 다들 하기를 꺼려하는 수술이다. 그래서 하고 싶지 않았는데 기본적으로 코 내부에 비중격이 휘어있는 상태에서는 약으로도 불가능하고 수술밖에 답이 없다는 말에 재수술을 결심했다.

 

코 재수술을 외형적으로 또는 기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실리콘이나 고어 텍스 등과 같은 인공 보형물은 코 피부 밑에 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염증, 비침, 구축, 돌출, 휘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어 이러한 것들은 인공 화학물질로서 피부에 삽입되면 우리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하여 피부와 제대로 유착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내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인공 보형물이 코 끝 피부에 닿게 되면 피부가 점차 얇아지면서 코끝에 실리콘 등이 비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이러한 증상은 천천히 발생하기 때문에 모르고 있다가 시간이 오래 지날 경우 피부를 뚫고 나오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을 너무 높게 세워서 피부가 얇아지는 경우도, 코 끝 피부가 얇아지고 색이 변하는 경우도,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코 끝에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형외과의 before& after 사진만 보면 정말 하고 싶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코 같은 경우에는 외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 성형을 마음먹었다면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하며 처음 수술이 잘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