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 UFC 모바일] 보유한 선수 목록 - 헤비급 (Heavy Weight)

ĐemíN 2019. 6. 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보유한 헤비급 선수 목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실에서도 헤비급 선수 중에 관심 있어하는 선수가 크게 없고, 관심 없던 체급이라 딱히 키우고 싶은 선수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효율이 좋은 선수면 그냥 키우고 있습니다.

 

먼저, 헤비급에서도 정면대결(head to head)에서 얻은 알리스타 오브레임 (Alistair Overeem) 을 키우고 있는데 변칙적인 기술과 킥 기술이 좋아서 쓰는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스트라이커 스타일이라 유니크한 면도 있고 리미티드 에디션을 받아서 키우기에는 괜찮습니다. 그라운드와 스탠딩 기술이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고, 쓸만합니다.

 

두 번째는, 필 데이비스 (Phil Davis)도 레슬링 스타일로 정면대결에 쓰기 위해서 키웠었는데 평균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로이 넬슨 (Roy Nelson) 스트라이커 스타일로 현실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조금 빠른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 키워보려고 했는데 정이 안 가는 캐릭터라 일단은 30단계만 깨고 보류 중입니다.

 

네 번째인 마우라시오 루아 (Mauricio Rua) 선수는 무에타이 스타일로 레어 등급이고 딱 30단계까지 키우고 보류 중입니다. 무엇보다 무에타이 스타일이 많이 없어 정면대결할 시에 필요할 것 같아 1200 정도까지 키워놨습니다.

 

다섯 번째는, 안토니오 실바 (Antonio Silva) 브라질 국적의 선수이며, 스트라이커 스타일이며 초반에 선수가 없었을 때 잠깐 키웠었는데 체감은 평균 이하인 것 같습니다. 추천 x

 

두 번째 장에서 첫 번째인 알렉산더 구스타프손 (Alexander Gustafsson) 우리의 굽손은 가장 초반에 주는 기본 캐릭터로 기본 캐릭터를 쭉 키우시는 분들도 있지만 보통은 다른 선수를 받아서 키우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기본 캐릭터라고 너무 기본만 있지도 않고 선수 특성에 맞게 슈퍼맨 펀치도 초반에 사용 가능하고 초반 치고는 꽤나 효율이 좋은 캐릭터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요즘 하도 좋은 선수들과 에디션들이 쏟아져서 요즘에는 정말 기본기만 충실한 캐릭터지만 예전에는 그럭저럭 쓸만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글로버 테세이라 (Glover Teixeira) 선수는 bjj 브라질리언 주짓수 스타일로 그라운드 기술이 잘 되어 있습니다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체감은 평균 이하이고 잘 안 맞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리틀 노게이라 (Antonio Rogerio Nogueira) 선수도 금테를 두르고 있어서 키우려고 했지만 생각보다는 좋지 않아 30단계만 깨고 멈췄습니다.

 

네 번째는 팻 베리 (Pat Barry) 선수는 노말답게 준수한 기본기만 갖고 있습니다. 별로 유명하지 않은 선수라 키우기가 조금 그랬던 것 같습니다. 초반에 나왔던 선수기 때문에..

 

다섯 번째는, 오브레임 레어 등급 선수인데 오브레임 리미티드 에디션을 갖고 있어서 굳이 레어 등급까지 키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ufc에서도 그렇게 팬은 아니어서..

 

벌써 마지막 선수 마크 헌트 (Mark Hunt) 선수는 최근에 엔서니 페티스로 112단계 클리어하고 받은 선수인데

사실 헤비급에서 가장 키우고 싶었던 선수 중 하나라 굉장히 기뻐했는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는 게 조금 그래서 아직은 보류 중이지만, 레어 등급이 아니고 조금 스페셜한 에디션이었으면 처음부터 키울 의지는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헌득이형이라는 닉네임도 있고, 상대가 싸울 의지가 없으면 바로 뒤돌아서 더 이상의 파운딩을 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가 어렸을 때 가정폭력으로 인한 것이라고 해서 꽤나 충격적이었습니다.

 

댓글